"빵지순례 떠나요!"... '빵의 도시' 천안, 400팀 순례단 모집

2025-04-28 14:45

add remove print link

6월 '빵빵데이' 참가 400팀 모집... 5월 14일까지 신청, 빵집·명소 방문 SNS 인증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빵지순례단 모집 홍보문 / 천안시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빵지순례단 모집 홍보문 / 천안시

'빵의 도시' 충남 천안시가 오는 6월 열리는 '2025 빵지순례 빵빵데이'에 참여해 천안의 매력을 알릴 '빵지순례단' 400팀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늘(28일)부터 5월 14일까지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지부장 박창호)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천안 시내 78개 동네 빵집에서 동시에 열린다. 지난해 딸기를 주제로 큰 호응을 얻었던 '베리베리 빵빵데이'에서 한 걸음 나아가, 올해는 지역의 다양한 농축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빵들을 선보이며 '빵의 도시' 면모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 축제를 함께 즐기고 홍보할 빵지순례단을 대폭 확대해 모집한다. 관내 200팀, 관외 200팀 등 총 400팀(약 1200명 규모)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빵지순례단은 행사 기간 중 지정된 빵집 2곳과 천안 8경 중 1곳 이상을 방문한 뒤, 이를 개인 SNS에 인증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 자격은 SNS를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만 18세 이상 팀장을 포함한 2~4명의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으로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천안 빵빵데이' 공식 SNS(인스타그램) 및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5월 20일 해당 SNS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빵지순례단이 아니더라도 행사 기간(6월 14~15일) 동안 참여 빵집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10% 이상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천안 지역 우유 및 찰현미 증정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참여 제과점들이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해 맛과 품질, 건강까지 생각한 수준 높은 빵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전국 각지에서 오실 순례단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희 천안시 식품안전과장은 "이번 행사가 건강한 지역 빵과 함께 천안의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빵지순례 빵빵데이에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