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자연산 광어 맛보러 오세요… 서천 광어도미 축제 5월 3일 개막

2025-04-29 11:20

add remove print link

5월 3~18일 서면 마량진항 일원… 싱싱한 자연산 회 맛보고 맨손잡기·낚시 체험도 '풍성'

제19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홍보물 / 서천군
제19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홍보물 / 서천군

충남 서천군의 대표 봄 축제인 '제19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오는 5월 3일부터 18일까지 16일간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열린다.

서면개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서천 청정 앞바다에서 어민들이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개막일인 5월 3일에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열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광어 맨손잡기 체험 ▲어린이 광어 낚시 체험 ▲광어·도미 보물찾기 ▲해양생물 체험관 ▲전통놀이 체험 등이 마련되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구영 서면개발위원장은 "서천 앞바다에서 난 신선한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맛보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봄날 서천의 매력을 듬뿍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마량진항 인근에는 우리나라 최초 성경전래지 기념관, 동백나무숲으로 유명한 동백정, 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 등 서천의 대표 관광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어, 미식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완벽한 봄나들이 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