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5월 5일 어린이날 대축제…‘잘 놀GO! 잘 웃GO! 잘 크GO!’

2025-05-01 13:11

add remove print link

정읍제일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려

전북 정읍시가 오는 5월 5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정읍제일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정읍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하고 정읍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잘 놀GO!, 잘 웃GO!, 잘 크GO!'라는 신나는 주제 아래,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할 예정이다. 우천 시에는 정읍체육관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흥겨운 디스코 장구와 절도 있는 태권도 시범단의 식전 공연으로 축제의 막이 오른다. 기념식에 이어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점핑 공연과 온 가족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퍼포먼스 버블 매직쇼가 펼쳐져 기대를 모은다.

행사장 곳곳에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참가자들은 직접 예쁜 텀블러나 에코백을 꾸며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원목 사각 틀에 타일을 붙여 나만의 티코스터를 만드는 공예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드론·로봇 시뮬레이션 조종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는 '드론 & 로봇 체험' 부스와 전통 놀이를 배우고 즐기는 '민속놀이 한마당' 등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주최 측은 약 1000명 분의 치킨마요와 간식을 마련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가족 간의 화합과 친밀감을 높이는 가족 운동회, 꽝 없이 100% 당첨되는 즐거운 이벤트 게임, 소중한 순간을 네 컷 사진으로 남기는 '인생 네컷' 포토존 등이 운영돼 가족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학수 시장은 “무엇보다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하루를 선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소중한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