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재명은 탄핵 중독자, 대통령 후보직서 즉각 사퇴하라”

2025-05-02 09:21

add remove print link

2일 페이스북을 통해 밝힌 입장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최상목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탄핵을 추진한 것과 관련해 "탄핵 중독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대통령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하라"라고 밝혔다.

안철수 의원은 2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탄핵은 이재명을 위한 제단 위에 차곡차곡 쌓는 제물에 불과하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안 의원은 "3당을 위해 10년을 노력했던 제가, 3년 전 단일화를 결단했던 이유도 이재명이 범죄 혐의자임을 알았기 때문이다"라며 "사법부를 부정하고 행정부를 무력화하며 입법부마저 유린하는 범죄 혐의자 이재명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주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금도 이 정도인데 그가 대통령이 된다면 대한민국은 어떻게 되겠느냐"라며 "자기편의 죄는 법을 고쳐서라도 사면하고 반대편의 죄는 법을 바꿔서라도 만들어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파렴치의 화신 우원식 국회의장도 사퇴하라. 국회가 우 의장 개인의 것인가. 그러려고 그 자리에 있느냐"라며 "국민은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심판할 것이다. 부디 더 이상 역사 앞에 죄를 짓지 말라"라고 강조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자료 사진 / 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자료 사진 / 뉴스1

다음은 안철수 의원 페이스북 글 전문이다.

<이재명은 대한민국 자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주적>

탄핵 중독자 이재명 후보는 대통령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하십시오.

어제 저녁 국회 본회의부터 또다시 이재명을 위한 탄핵이 시작됐습니다. 이재명은 그의 세력에게 원시 종교 그 이상의 존재입니다.

‘탄핵’은 이재명을 위한 제단 위에 차곡차곡 쌓는 제물에 불과합니다.

3당을 위해 10년을 노력했던 제가, 3년 전 단일화를 결단했던 이유도 이재명이 범죄혐의자임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사법부를 부정하고, 행정부를 무력화하며, 입법부마저 유린하는 범죄혐의자 이재명. 그는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주적'입니다.

지금도 이 정도인데, 그가 대통령이 된다면 대한민국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자기 편의 죄는 법을 고쳐서라도 사면하고, 반대편의 죄는 법을 바꿔서라도 만들어낼 것입니다.

국민은 결코 이를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파렴치의 화신 우원식 국회의장도 사퇴하십시오. 국회가 우원식 의장 개인의 것입니까? 그러려고 그 자리에 있습니까?

국민은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심판할 것입니다. 부디 더 이상 역사 앞에 죄를 짓지 마십시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