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하나에 6만 원… 11만 원 망고빙수 이어 '최고급 디저트' 등장했다

2025-05-02 14:22

add remove print link

신라호텔, 11만 원 애플망고빙수 이어 고급 디저트 신제품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여름 시즌을 맞아 고급 디저트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망고 빙수로 이름을 알린 데 이어 이번에는 트러플을 테마로 한 아이스크림이 그 주인공이다.

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사진 / '빅페이스 BIGFACE' 유튜브
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사진 / '빅페이스 BIGFACE' 유튜브

2일 신라호텔은 1층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서 '트레저드 모멘트, 트러플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명에 들어간 '트레저드 모멘트'는 블랙 트러플이 ‘땅속의 보물’로 불린다는 데서 착안했다. 가격은 6만 원이다.

트러플은 나무뿌리 주변, 특히 참나무나 개암나무 같은 특정 수종 아래에서 자란다. 인위적인 재배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자연에서 채취한다. 문제는 눈으로는 찾기 어렵다는 점이다. 트러플을 채취하기 위해서는 훈련된 돼지나 개가 동원된다. 때문에 희소성이 높아 전 세계적으로 귀한 식재료로 취급받는다.

종류도 다양하다. 대표적인 것이 화이트 트러플과 블랙 트러플이다. 화이트 트러플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이 산지로 향이 강하고 희소성도 높이 가격이 가장 비싸다. 블랙 트러플은 프랑스 페리고르 지방이 대표 산지다. 향은 화이트보다는 다소 약하지만 열을 가했을 때도 풍미가 유지돼 다양한 요리에 쓰인다. 고기 요리, 소스, 리소토 등에 곁들인다.

트러플을 활용해 만든 이번 신라호텔의 신메뉴 트러플 아이스크림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던 40만 원짜리 트러플 케이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가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기획됐다. 당시 고가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수량이 전부 소진될 만큼 주목받은 바 있다.

신라호텔 트러플 아이스크림 이미지 / 신라호텔 홈페이지
신라호텔 트러플 아이스크림 이미지 / 신라호텔 홈페이지

트러플 아이스크림은 블랙 트러플의 모습과 질감을 초콜릿으로 정교하게 재현했다. 쿠키 크럼블로 숲속 흙을 형상화하고 허브로 초록 풀을 표현했다.

서울신라호텔에서 당일 도정한 김포금쌀을 베이스로 만들고 여기에 블랙 트러플을 넣어 고급스러운 향과 식감을 살렸다. 또한 프랑스산 디저트 와인인 ‘샤또 디켐’으로 만든 젤리를 더해 과일향이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

제공 방식도 눈길을 끈다. 직원이 테이블에서 직접 트러플을 갈아주는 퍼포먼스를 더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함께 제공되는 음료는 프랑스산 디저트 와인 ‘샤또 쉬드로 라이온즈 드 쉬드로’와 브랜디 ‘자노 XO 아르마냑’이다.

트러플 아이스크림은 오는 8월 31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구매는 더 라이브러리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에서 가능하다.

같은 날 여름철 대표 메뉴인 애플망고빙수도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가격은 11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7.8% 인상됐다. 원재료 수급 여건에 따라 가격이 변동된 것으로 보인다.

매년 여름이면 품절 대란이 벌어지는 애플망고빙수는 ‘빙수 이상의 빙수’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국내 고급 디저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신라호텔의 망고 빙수가 비싼 가격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단연 애플망고다. 호텔 측은 매일 항공으로 들여온 제주산 프리미엄 애플망고를 사용한다. 일반 망고보다 당도가 높고 육즙이 풍부해 한입만 먹어도 입안 가득 달콤한 과즙이 퍼진다. 망고의 산지, 숙성도, 절단 두께까지 꼼꼼히 관리해 최상의 상태로 제공되는 게 특징이다.

애플망고빙수 구성품 중 망고 샤베트 사진 / '빅페이스 BIGFACE' 유튜브
애플망고빙수 구성품 중 망고 샤베트 사진 / '빅페이스 BIGFACE' 유튜브

얼음 역시 평범하지 않다. 신라호텔만의 방식으로 갈아낸 얼음은 부드럽고 입자가 곱다. 우유 얼음을 사용해 맛이 연하지 않고 망고와 함께 먹었을 때 입안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위에 올라가는 휘핑크림과 망고 시럽까지 자체 제조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입소문과 SNS의 영향도 크다. 다녀간 이들이 남긴 후기와 사진이 온라인에서 꾸준히 회자되며 ‘호텔 빙수계의 끝판왕’이라는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형성됐다. 특히 MZ 세대 사이에서는 특별한 날을 위한 선물이나 경험으로 소비하는 경우가 많다.

애플망고빙수 사진 / '빅페이스 BIGFACE' 유튜브
애플망고빙수 사진 / '빅페이스 BIGFACE' 유튜브
home 용현지 기자 gus8855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