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코인) 리플 5월 목표가는 지금보다 22% 오른 2.7달러”

2025-05-04 17:39

add remove print link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및 가격 예측 플랫폼 코인코덱스 전망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리플(XRP·엑스알피)이 5월을 다소 조용하게 시작했다.

최근 일주일간 큰 가격 변동 없이 횡보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전반적인 가상화폐 시장 또한 비트코인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움직임 없이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이달 초 9만 6300달러까지 치솟았지만, XRP는 아직 본격적인 반등 기회를 잡지 못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및 가격 예측 플랫폼 코인코덱스(CoinCodex)는 XRP에 대해 다소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리플(XRP·엑스알피)이 5월 예상가 관련 이미지 / Shutterstock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리플(XRP·엑스알피)이 5월 예상가 관련 이미지 / Shutterstock

워처그루 등에 따르면 XRP는 5월 중 최대 2.7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4일(한국 시각) 오후 5시 30분 기준 가격인 2.21달러 대비 약 22% 오른 수치다.

만약 이 예측이 현실화된다면 XRP에 1000달러를 투자했을 경우 1220달러로 자산이 증가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여기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사에 제기한 소송을 철회할 경우 XRP의 추가 상승을 자극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XRP의 장기 전망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부터 2030년까지의 예측에서는 XRP가 점진적인 상승세를 이어가며 장기 보유자들에게 수익을 안겨줄 가능성도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다만 이러한 상승 시나리오는 전 세계 경제가 경기 침체나 금융 위기에 빠지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성립된다.

현재 XRP는 시장 내에서 여전히 주목받는 대표적인 알트코인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기술적 안정성과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와의 연계성, 그리고 법률 리스크 해소 여부에 따라 향후 몇 달간의 흐름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