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캠 전문기업 포팩트, 영상보안 기업 아이서티와 MOU 체결
2025-05-07 14:50
add remove print link
바디캠의 새로운 혁신, 실시간 영상암호화 기술로 보안 강화
치안·산업현장 보안의 미래를 열다: 바디캠과 보안기술의 만남
지난 2일 진행된 협약은 영상을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암호화하고, 위·변조를 방지하는 ‘전주기(촬영-녹화-저장-관리) 영상보안 솔루션’이다.
양사는 보안이 요구되는 공공기관, 산업현장, 치안 분야를 중심으로 전주기 영상 보안 솔루션 도입과 사업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기업은 치안, 산업안전, 공공 분야에 특화된 바디캠을 개발·공급하는 전문 브랜드로, 고해상도 영상, 견고한 하드웨어 설계를 강점으로 국내 바디캠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영상 보안과 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솔루션 구축에 집중하며,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이서티는 영상·문서 암호화 기술 분야에서 10년 이상 전문성을 축적한 보안 기업이다. 국정원 KCMVP 인증을 획득한 저전력 초고속 암호모듈을 기반으로, 프레임 단위 영상 실시간 암호화 기술(i-VPM), 드론 영상 위변조 방지 시스템(EDRON-VIEW) 등 다수의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CCTV, 블랙박스, 드론 등 다양한 장비에 영상 보안 솔루션을 공급 중이며, 법적 증거로서 영상의 신뢰성과 무결성을 보장하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디캠에 특화된 영상보안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치안·산업안전·공공기관 등 보안 민감 분야에 특화된 고신뢰 바디캠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단순한 기술 제휴가 아니라, 영상보안의 ‘표준’을 함께 만들어가는 시작”이라며 “보안 기술이 적용된 바디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