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지나고 몸무게 재니 충격… 정은지의 '2주 다이어트' 루틴은 달랐다

2025-05-07 15:52

add remove print link

급찐급빠 다이어트, 건강하게 성공할 수 있을까?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셔터스톡, 정은지 인스타그램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셔터스톡, 정은지 인스타그램

5월 황금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시점이다. 오랜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며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은 탓에 체중 증가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럴 때 흔히 떠올리는 다이어트 방식 중 하나가 ‘급찐급빠’, 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빠지는 방법이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관련해서 최근 KBS2 수목드라마 ‘24시 헬스클럽’에서 주연을 맡은 가수 겸 배우 정은지의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다. 정은지는 지난 1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드라마 초반 살이 찐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무려 9kg을 증량했다고 밝혔다. 체중을 찌우는 데는 약 한 달 반이 걸렸지만, 다시 감량하는 데는 단 2주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정은지의 다이어트 비법은 하루에 세 차례 유산소 운동 반복과 철저한 식단관리에 있다. 아침에는 러닝 3km, 낮에는 헬스장에서 사이클 1시간, 저녁에는 다시 러닝 3~5km를 뛰었다. 식단은 채소 위주로 관리하고 특히 저녁 6시 이후 금식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셔터스톡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셔터스톡

그렇다면 정은지처럼 저녁 6시 이후 금식하는 방식은 실제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6시 이후 금식’은 일종의 간헐적 단식(Intermittent Fasting)의 한 형태로 볼 수 있다.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치고 다음날 아침까지 공복 시간을 늘리면, 체내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고 지방 연소가 촉진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저녁 시간대는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이때 섭취한 열량은 쉽게 체지방으로 전환될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저녁 금식은 부작용도 따른다. 공복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질 경우 오히려 다음 식사 때 폭식을 유도하거나, 기초대사량 저하로 이어져 요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히 ‘6시 이후 금식’보다 총 섭취 칼로리 조절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더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체중 감량을 단기간에 이루고자 할 때 정은지처럼 철저한 자기관리와 계획이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home 한지영 기자 jyha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