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경영학부, 1학기 문화·산업 탐방 성과발표회

2025-05-08 10:55

add remove print link

8개반 참여해 아이디어 교환, 전공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 등 향상 기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경영학부(학부장 양동민)는 5월 7일 오전 10시 4호관 1층 소강당에서 ‘2025-1학기 경영학부 문화·산업 탐방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경영학부 이중언어과정 유학생 250여 명과 교수진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산업 탐방을 통해 얻은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발표회에는 총 8개 반이 참여하여 각 반에서 선발된 1팀씩이 최종 발표에 나섰다. 발표는 PPT, 동영상, 역할극 등 창의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은 문화적 차이, 산업 혁신,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분석과 의견을 나누었다.

‘2025-1학기 경영학부 문화·산업 탐방 성과발표회’에서 1등은 1개팀(경영학부 4학년 류윈둬·처잉카이·왕자오줘·량천위엔)이 수상했으며, 2등은 2개팀(경영학부 4학년 쌍위신·좡쟈쿤 등)이 수상했다. 3등은 3개팀(경영학부 4학년 다이궈야오·마둥하오등·주쥔안 등)이, 장려상은 2개팀(경영학부 4학년 왕이빈·샹잉잉등)이 수상했다.

학생들은 이중언어과정 전담 교수진의 지도하에 문화와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나누고, 전공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었으며, 팀원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실용적인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 매우 의미 있었다.

1등 팀 대표인 류윈둬(4학년)학생은 “이번 발표를 통해 한국 문화와 산업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팀원들과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이 경험이 큰 자신감을 주었고, 앞으로도 협력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동민 학부장은 “이번 발표회가 학생들에게 전공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학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