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항공일자리 권역별 릴레이 멘토링’ 성료
2025-05-08 16:29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항공일자리 권역별 릴레이 멘토링’ 성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항공서비스학과는 5월 8일,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항공일자리 권역별 릴레이 멘토링’ 행사를 유치하고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대통령 직속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인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가 공동 운영 및 광주여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하였다.
행사는 항공산업 분야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 확대하기 위해 공신력 있는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항공업계 현직자와의 상호작용 및 현장 코칭의 기회 또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최기관인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의 소개를 시작으로 객실승무, 운항조종, 공항보안 분야별 특강과 멘토링 순서로 진행됐으며 티웨이항공, 에어프레미아, 공항공사 등 각 분야의 항공사 현직자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분야별 특강에 이어 상반기 채용에 대비하여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사항을 중점으로 정보가 제공되었으며, 합격성공기 특강은 현직자들의 최신 노하우 공유 및 참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진솔한 답변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여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 300여 명, 항공보안 및 경찰행정학과 40여 명, 초당대학교를 비롯한 타 대학교 항공 관련 학과 30여 명, 광주전남 고교생 40여 명 등 총 4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항공서비스학과 4학년 장채연 학생은 “이번 멘토링 행사를 통해 채용 준비를 하며 생겨났던 궁금한 점들을 해결할 수 있었고, 항공산업에 대한 진로 전망이 더욱 확고해졌다”라며 “학과에서 이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준 것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현재까지 460여 명의 국제선 객실승무원을 배출해 온 객실승무원 양성의 명문대학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