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웹툰캠퍼스, 신예 작가와 기업 모집…창작공간 무상 제공
2025-05-09 11:33
add remove print link
창작 공간·관리비 전액 무상 제공…웹툰 연재 준비자 대상
세종·충청권 웹툰 창작 생태계 기반 확대 기대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테크노파크가 세종시 웹툰 문화 확산과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세종웹툰캠퍼스’ 신규 입주 작가 및 기업을 5월 8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세종시 및 충청권(충남·충북·대전)에 주소지를 둔 웹툰 창작자 또는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를 바탕으로 플랫폼 연재나 에이전시 계약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입주 기회를 제공한다. 입주자는 창작 공간과 관리비 전액을 무상으로 지원받으며, 안정적인 환경에서 지속적인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다.
세종웹툰캠퍼스는 세종시가 문화산업 거점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인프라로 조성됐으며, 창작자 발굴과 웹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양현봉 원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역량 있는 신진 창작자를 발굴하고, 세종시의 웹툰 창작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겠다”며 “지역 콘텐츠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와 기업은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https://sjtp.or.kr)의 사업공고 게시판이나 세종웹툰캠퍼스 공지사항을 통해 세부 내용을 확인한 뒤, 오는 5월 15일(목)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hdy@sjtp.or.kr)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