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팩맨 대결할 사람?” 컬래버 맛집 테라, 이번엔 레전드 게임과 만났다
2025-05-09 15:55
add remove print link
하이트진로, 전 세계 오락실을 평정했던 '팩맨' 게임과 협업한 테라X팩맨 한정 에디션 출시
1980년대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오락실을 평정했던 레전드 게임을 꼽자면 단연 ‘팩맨’ 아닐까. 노란색 컬러의 동그란 캐릭터가 미로를 헤매며 점을 먹으면서 유령을 피해 다니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오락 한 판에 50원 하던 그 시절 전 세계를 사로잡은 이 아케이드 게임은 단순한 게임을 넘어 대중문화의 아이콘 자리까지 우뚝 섰다.

세대를 넘나드는 인지도부터 중독성 있는 플레이 방식, 그리고 팝아트적 디자인까지. 팩맨은 수십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가장 성공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손꼽히며 기네스북까지 이름을 올릴 만큼 '레전드'로 불리기 충분하다.
이처럼 평소 게임을 즐겨하지 않는 이들이라도 한 번쯤 들어봤을 만큼 명성 높은 팩맨이 놀라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감히 상상할 수 없는 브랜드 또는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컬래버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테라와 손잡고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인 것이다.

출시 소식과 함께 한정 에디션의 비주얼이 공개되자마자 각종 SNS를 비롯해 커뮤니티 등에서 누리꾼들은 "팩맨 모르면 나가", "이게 된다고? 대박이네", "와 이건 좀 탐난다" 등 팩맨과 테라의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 ‘테라X팩맨’ 에디션 제품은 500ml 병과 453ml 캔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패키지에는 팩맨이 미로 속을 달리는 모습부터 반가운 유령 캐릭터들이 그대로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팩맨 특유의 알록달록한 컬러와 도트 이미지가 테라 맥주의 초록 라벨과 어우러져 찰떡 같은 케미를 자랑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테라X팩맨 에디션의 가장 큰 포인트는 팩맨 게임을 곧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한정판 제품에는 QR 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성인 인증을 거치면, AR 화면 형태의 테라 라벨 인식 창이 뜬다. 이후 화면에 맞춰 테라 라벨까지 인식하면 리얼탄산을 형상화한 모션이 등장하며 비로소 게임이 시작된다.



게임을 마치면 스코어와 함께 랭킹까지 확인할 수 있어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게임 점수 대결로 텐션을 올리기에 딱 좋다. 집에서 혼술을 즐기며 지루함을 달랠 때도 유용한 아이템이 될 것이다.
만일 승부욕이 강한 편이라면 매주 월요일, 테라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스코어보드가 공개될 예정이니 순위 권 랭킹을 노려보는 것도 추천한다. 한정판 제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테라X팩맨 게임은 약 2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테라X팩맨 에디션은 단순한 협업을 넘어서 그 자체만으로도 하나의 완벽한 콘텐츠라 할 수 있다. 레트로 감성에 진심인 MZ 세대부터 팩맨 게임을 직접 즐겼던 중장년층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이 한정판 에디션은 세대를 연결하면서 추억과 재미까지 동시에 안겨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