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된 소나무당 송영길, 이재명 지지 전격 선언

2025-05-09 14:33

add remove print link

“이재명 후보 지지를 전 당원의 총의를 모아 선언”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소나무당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영길 대표의 옥중 메시지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전 당원의 총의를 모아 선언한다"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옥중 메시지에서 "이번 대선은 진보와 보수의 대결이 아니다"라며 "대한민국 자유와 민주, 헌법 질서를 무너뜨리려는 윤석열 내란수괴와 추종 세력을 심판하는 선거"라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이어 "소나무당은 전 당원이 총력으로 이재명 후보를 압도적 지지로 당선시켜 윤석열·김건희 범죄 가족 사기단과 이를 추종해 온 잔존 세력 척결에 앞장서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송 대표는 정치 활동을 지원·보좌하는 외곽조직 사단법인 '평화와 먹고사는 문제 연구소'(먹사연)를 통해 후원금 명목으로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가 1심에서 유죄로 인정돼 징역 2년을 선고받고 지난 1월 법정 구속된 상태다.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등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소나무당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영길 대표의 옥중 메시지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전 당원의 총의를 모아 선언한다'라고 밝혔다. / 뉴스1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등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소나무당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영길 대표의 옥중 메시지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전 당원의 총의를 모아 선언한다"라고 밝혔다. / 뉴스1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