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과 성장'...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 오늘 10대 공약 발표

2025-05-12 08:34

add remove print link

검찰·사법개혁 방안까지 더한 최종 버전 공개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가 12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10대 공약을 발표한다.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지난 11일 오후 전남 영암군 독천낙지거리에서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 뉴스1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지난 11일 오후 전남 영암군 독천낙지거리에서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 뉴스1

이날 뉴스1 등 보도에 따르면 이날 발표에는 이한주 민주연구원장, 진성준 정책위의장, 김성환 정책본부장 등 당 정책본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재명 후보는 대선 출마를 선언한 이후 지금까지 △인공지능 △반도체 △방위산업 △문화예술 △부동산 △에너지 △과학기술 △환경 △복지의료 △농어업 △노동 △안보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역균형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약을 내놓은 바 있다.

이번에 발표되는 공약은 지금까지 공개한 내용들을 정리·보완하고, 여기에 검찰·사법개혁 방안까지 더한 최종 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 후보가 강조해온 '통합과 성장'의 기조가 이번 10대 공약을 통해 뚜렷하게 드러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총 7명의 후보가 등록한 것으로 전날 집계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대선 후보자 등록 마지막 날인 이날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추가로 등록 서류를 제출해 총 7명이 대선 후보자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등록 첫날인 지난 10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개혁신당 이준석, 민주노동당 권영국, 자유통일당 구주와, 무소속 송진호, 무소속 황교안 후보 등 6명이 등록한 바 있다.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