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구경북본부, 대구동성로축제에 ‘라온’과 함께하는 스탬프 투어 운영
2025-05-12 15:02
add remove print link
'KT의 가치' 시민들 속으로
라온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들이 축제 재미 더해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꽝 없는 룰렛 돌리고 선물 받으세요!'
KT가 일상의 슬기로운 AI캐릭터를 활용한 지역축제에 참가해 축제를 넘어 지역상권활성화를 꾀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본부장 김병균)는 11일 대구 동성로축제 기간 라온거리를 조성하고 축제 관람객들을 위한 ‘라온이와 함께 하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했다.
스탬프 투어는 KT ‘민트라온’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로, 대구 동성로 전역을 무대로 펼쳐지는 동성로축제에 ‘민트라온’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단순한 축제를 넘어 상권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준비됐다.
이벤트는 동성로에 위치한 총 6곳의 KT 매장을 방문해 스탬프를 수집하고 해당 매장에서 진행하는 ‘꽝없는 룰렛’ 게임, ‘7.7초를 잡아라’ 등의 이벤트에 참여 후 경품으로 추억의 아이템을 받는 방식이다.
일상의 슬기로운 AI 생활을 누리는 ‘민트라온’의 모습을 표현한 이미지가 매장 외관에 부착돼 상쾌함과 즐거움을 배가했다는 평가이다.
한편, KT는 축제 부스를 별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라온 솜사탕과 쿠키, 굿즈 등도 제공했다.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신진하씨(대구, 24세)는 “라온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 들렀는데 선물까지 받으니 기분 좋고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 김병균 전무는 “라온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들이 대구 동성로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재미를 주고 KT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KT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