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도 안 했는데 터졌다…누적 200만 뷰 찍은 ‘19금 한국 드라마’

2025-05-13 15:15

add remove print link

예고편 하나로 3일 만에 80만 뷰, 누적 200만 돌파한 ‘이 드라마’
아직 공개도 안 됐는데… 화제 터진 넷플릭스 19금 누아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광장'이 베일을 벗고 본격적인 출격을 알렸다. 액션 누아르 장르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광장'은 배우 소지섭의 13년 만의 액션 복귀작이자,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6월 6일 공개를 앞두고 주인공 '기준' 역을 맡은 소지섭의 스틸컷이 공개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넷플릭스 공개 예정 19금 한국 드라마 '광장' 예고편  /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넷플릭스 공개 예정 19금 한국 드라마 '광장' 예고편 /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공개까지 약 한 달여 시간이 남은 가운데, 예비 시청자들은 "소지섭 진짜 오랜만이다…", "소지섭 돌아왔구나", "이준혁 특별 출연만으로도 존재감 확실하다", "이준혁은 작품마다 얼굴을 갈아끼우네", "이준혁 존재감 미쳤다", "진짜 웹툰 느낌 절반이라도 구현하면 명작 반열에 올라갈 듯", "일단 소지섭, 이준혁 둘 캐스팅은 그냥 완벽이다", "주인공 싱크로율이 너무 좋아 올해 최고로 기대하는 작품", "소지섭 멋있다 여전히", "형제 싱크로율 미쳤네", "제발 원작대로만 가자", "소지섭 이준혁 조합 진짜 짱이네", "느와르 색감 미쳤다. 피 철철 묻은 소지섭, 처절한 눈빛", "소지섭 눈빛 느와르 그 자체" 등 열띤 반응을 내비쳤다.

'광장'은 스스로 조직을 떠났던 '기준'이 11년 만에 복수를 위해 돌아오는 이야기로, 피와 배신이 얽힌 광장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정통 누아르 액션이다. 기준은 조직 내 2인자였던 동생 '기석'의 죽음 이후, 배후를 파헤치기 위해 다시 광장의 중심으로 걸어 들어간다.

공개된 스틸 속 소지섭은 두 얼굴을 보여준다. 캠핑장에 홀로 앉아 평범한 삶을 누리던 모습과, 피투성이가 된 얼굴로 상대를 향해 야구배트를 휘두르는 처절한 복수자의 모습은 극과 극이다. 특히 트레이드마크처럼 등장하는 야구배트는 기준의 냉철한 복수 의지를 상징하는 소품으로, 이번 작품의 주요 시각적 포인트 중 하나다.

기준의 복수는 단순한 감정적 분풀이를 넘어서, 그가 지나온 삶과 관계의 파편을 집요하게 추적하는 과정이다. 소지섭은 "기준은 강한 캐릭터지만, 동시에 처절함과 상처가 느껴지기를 바랐다"고 밝히며, 감정의 결을 세심하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공식 티저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조회 수 80만을 돌파했고, 앞서 3개월 전 공개된 미리보기 영상은 137만 조회를 기록하며 '광장'에 대한 기대감을 방증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소지섭의 눈빛만으로도 분위기가 장악된다", "느와르 감성이 제대로 살아있다", "웹툰 원작 싱크로율 역대급"이라는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캐스팅 면면은 화려함을 넘어선다. 소지섭 외에도 허준호, 공명, 추영우, 안길강, 이범수, 조한철, 차승원, 이준혁 등 충무로에서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각 인물들이 광장의 복잡한 권력 구조 속에서 어떤 역할을 맡게 될지, 연기 대결 역시 관전 포인트다.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소지섭은 영화 '회사원'(2012)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액션 장르인 만큼, 전작들에서 보여줬던 섬세한 감정 연기와는 또 다른 카리스마로 변신할 예정이다. 그간 '미안하다, 사랑한다', '유령', '주군의 태양' 등에서 깊은 내면 연기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그는, 이번 작품에서 육체적 액션과 감정선의 입체성을 동시에 보여줄 계획이다.

소지섭은 최근 패션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와의 인터뷰에서 "남자 냄새가 아주 진한 누아르 액션"이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기준이라는 인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강하지만, 그 안에는 지워지지 않는 상처가 있다. 그 처절함이 시청자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광장'은 액션 누아르 장르의 매력을 충실히 살린 동시에, 인물 간의 복잡한 관계와 심리 전개로 몰입도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극 중 기준이 조직을 등지고 살아온 지난 11년의 세월, 그리고 동생을 잃고 복수를 다짐하게 된 내면의 서사는 단순한 복수극 이상의 깊이를 예고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 스틸 컷 / 넷플릭스 코리아 제공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 스틸 컷 / 넷플릭스 코리아 제공

현재 팬들 사이에서는 원작 웹툰과의 싱크로율, 액션 완성도, 감정선 묘사 등에 대한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원작 팬들은 "기준의 캐릭터가 드라마에 얼마나 잘 녹아들지 궁금하다", "소지섭이라면 그 감정을 제대로 끌어낼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했다.

'광장'은 오는 6월 6일(금) 오후 4시,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2024년 상반기 넷플릭스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한국 액션 누아르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D-24)>

오픈 2025.06.06.

국가 한국

장르 액션, 느와르, 복수, 조폭

채널 넷플릭스

원작 웹툰 광장

시청 등급 19세 이상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