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무산 '넉오프' 리스크 회복할까… 예고편 하나로 7일 만에 100만 뷰 찍은 한국 드라마

2025-05-15 09:21

add remove print link

연출부터 배우까지 흥행 보증 수표들의 모임

디즈니플러스가 드라마 ‘넉오프’로 입은 타격을 털어내기 위해 새 카드를 꺼내 들었다. 흥행 보증수표 윤종빈 감독과 대세 배우 김다미, 손석구를 앞세운 오리지널 시리즈 ‘나인 퍼즐’이 그 주인공이다.

'나인 퍼즐' 출연 배우 김다미 /  Disney Plus Korea
'나인 퍼즐' 출연 배우 김다미 / Disney Plus Korea

지난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나인 퍼즐’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윤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다미, 손석구, 김성균, 현봉식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나인 퍼즐’은 10년 전 벌어진 미해결 연쇄살인사건을 배경으로 한다. 당시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현재는 프로파일러가 된 인물과 그를 용의자로 의심하는 강력팀 형사가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추리 스릴러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공작’,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등을 연출했던 윤 감독의 신작으로 이번에는 처음으로 각본 작업 없이 연출에만 집중했다.

윤 감독은 “새로운 작업을 추구하지만 제 색깔이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듯하다. ‘나인 퍼즐’ 대본을 봤을 때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이야기를 할 수 있겠다 생각했다”고 말했다.

'나인 퍼즐' 출연 배우 손석구 /  Disney Plus Korea
'나인 퍼즐' 출연 배우 손석구 / Disney Plus Korea

이어 “묵직한 현실 기반의 톤보다 좀 더 톤을 올려, 비현실적인 만화적 세계로 구성하려 했다. 소품, 공간은 물론 인물 묘사에도 만화적인 표현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극의 중심에는 김다미가 연기한 ‘윤이나’가 있다. 첫 피해자의 조카이자 사건을 목격한 뒤 기억을 잃은 인물이다. 김다미는 “감정에 솔직하고 어린아이 같은 모습이 있지만 그 안에 연약함과 아픔이 있는 인물로 표현하려 했다”고 전했다.

이나를 의심하는 형사 ‘김한샘’ 역은 손석구가 맡았다. 그는 “한샘을 가장 잘 설명하는 단어는 ‘집요함’이다. 전형적인 형사 캐릭터보다는 예상 밖의 지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나와의 관계가 가장 어렵고 중요했다. 친구도, 남매도, 적도 아닌 모호한 관계라 상상력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두 사람의 호흡도 화제를 모았다. 손석구는 “김다미와 성격이 비슷해서 오해 없이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었다. 실제로도 그랬다”며 호흡에 만족감을 표했다. 김다미 또한 “손석구 덕분에 대화를 많이 하면서 서로에게 의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 7일 공개된 '나인 퍼즐' 메인 예고편은 공개 일주일 만에 무려 100만 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캐스팅부터 연출진까지 진짜 미쳤다. 게다가 지능캐 김다미에 형사 손석구라니 이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조합", "감독부터 출연배우, 장르까지 완전 기대작", "드디어……. 진짜 오래 기다렸다", "주연 배우들부터 특별 출연 라인업까지 대박이다", "디즈니 다시 구독해야 하나", "이거 보려고 디즈니 요금제 유지했다"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나인 퍼즐' 메인 예고편 중 일부 /  Disney Plus Korea
'나인 퍼즐' 메인 예고편 중 일부 / Disney Plus Korea

디즈니 플러스는 올해 600억 원의 제작비를 들인 드라마 '넉오프'를 공개할 예정이었지만, 주연 배우 김수현이 과거 고 김새론과의 미성년 교제 의혹에 휘말리면서 작품은 무기한 연기됐다. 시즌 2 촬영까지 시작된 상태였으나 논란 이후 모든 제작이 중단됐고, 공개 역시 보류되며 업계 전반에 적지 않은 피해가 발생했다. 때문에 디즈니 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드라마 '나인 퍼즐'에 대한 관심이 더 쏠리고 있다.

‘나인 퍼즐’은 총 11부작으로 구성됐다. 오는 21일, 6개의 에피소드가 먼저 공개되며, 이후 3편과 2편이 각각 일주일 간격으로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릴러 장르의 '나인 퍼즐' /  Disney Plus Korea
스릴러 장르의 '나인 퍼즐' / Disney Plus Korea
home 용현지 기자 gus8855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