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항공서비스학과,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2025-05-15 10:43
add remove print link
'시간여행자'팀·'팔레트' 팀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숨쉼' 팀 aT사장상 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학과장 진경미) 학생들이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5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한국관광공사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후원한 전국 단위 대회로, K-웰니스 도시(20곳)와 우수 웰니스 관광지(77개소)를 주제로 한 콘텐츠 영상 제작 실력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에서는 각 팀이 지역의 특성을 잘 살린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겨뤘으며, 호남대학교 학생들은 독창적인 접근 방식으로 주목받았다.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총 3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간여행자'팀(남윤창, 오치훈, 이승현)은 전남 강진의 역사적 배경과 감성을 독창적으로 풀어낸 '타임슬립: 강진' 영상으로, '팔레트' 팀(임승우, 손장우, 저우톈위)은 '내가 그린 강진'이라는 영상으로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섬세하게 담아내며, 최우수상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숨쉼' 팀(박설, 전민주)은 지역 탐방 브이로그 형식의 '우당탕탕 순천일기: 순천'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남윤창 학생은 "강진이라는 도시에 흠뻑 빠져 즐기며 만든 영상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고, 임승우 학생은 "팀원과 함께 지역을 돌아다니며 기획하고 촬영한 시간이 모두 값진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두 학생은 또한 이번 경험을 통해 지역문화와 웰니스 관광지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을 지도한 항공서비스학과 한의진 교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이 전국 단위의 공모전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계속 쌓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 중심의 교육과 다양한 외부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 전부터 관련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적과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