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 ‘2025 화요 칵테일 챔피언십’ 개최... 6월 28일 코엑스서 본선 진행

2025-05-15 11: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 증류주의 르네상스를 이끄는 화요의 도전
전통과 현대의 만남, 칵테일로 펼치는 우리술 이야기

화요 제공
화요 제공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가 ‘2025 화요 칵테일 챔피언십(Hwayo Cocktail Championship 2025)’을 개최한다.

화요와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고 한국음료강사협의회와 한국술연구회가 주관하는 ‘2025 화요 칵테일 챔피언십’은 우리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대회로,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6회차를 맞았다. 금번 대회 포스터는 한국의 전통 건축의 단청 문양에서 영감을 얻어, 화요가 축적해 온 시간과 깊은 이야기를 오방색의 잔 이미지에 담아내며 역사와 비전을 표현했다.

'THE ROOT'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5 화요 칵테일 챔피언십'은 참가자들이 화요41을 활용하여 증류식 소주의 본질인 정통성과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최고의 칵테일을 선보이게 된다. 참가 부문은 전문성을 갖춘 현직 및 전직 바텐더를 위한 프로 부문과 칵테일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학생을 위한 일반/학생 부문으로 구분되며,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금번 대회의 공식 기주로 선정된 화요41은 우리쌀 100%를 사용한 프리미엄 증류주로서, 밸런스가 뛰어나 국내외 유명 바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한국의 증류식 소주다. 우리 그릇과 우리 음식에 어우러지는 최고의 한국 술을 만들겠다는 철학 아래 탄생한 화요는 그 뿌리부터 남다른 증류식 소주의 르네상스를 이끌고 있다.

1차 예선은 5월 16일부터 6월 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칵테일 제조 영상 및 사진과 함께 화요 이메일로 접수하면 예선 참가가 완료된다.

심사는 국가대표 바텐더, 국내외 유명 칵테일 대회 우승 경험을 다수 보유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미성, 창작배경, 청결도, 기술 등을 기준으로 엄격하고 공정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는 6월 12일 화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본선은 6월 2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는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 칵테일 경연을 펼치고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에 따라 대상/금상/은상/동상 수상자를 가려낸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하며, 화요 SNS 채널에 공개된 영상의 좋아요 수를 반영해 인기상도 시상할 예정이다.

home 김상균 기자 ks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