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약속 지킨 광주시 광산구, 공약 이행 전국 ‘최우수’ 평가 받아

2025-05-16 15:54

add remove print link

시민과 약속 지킨 광주시 광산구, 공약 이행 전국 ‘최우수’ 평가 받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25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박병규 광주시 광산구청장
박병규 광주시 광산구청장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공약 이행률,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공개, 공약 일치도 등 5개 지표를 종합 분석해 이뤄졌다. 광산구는 공약 이행과 웹 소통, 일치도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국 최상위 수준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민선 8기 광산구는 '시민과 함께하는 혁신도시'를 목표로 정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과 같은 현장 소통 중심의 행정은 지역 주민과의 신뢰를 강화하는 핵심 역할을 해왔다.

또한, 지속가능일자리특구 조성, 생태문화자산인 ‘황룡강생태길30’ 개발, 지역 건강 돌봄모델 ‘커뮤니티 헬스케어’ 등 공약 사업은 실질적인 체감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호평을 받고 있다.

광산구는 공약 진행 상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주민배심원제 등을 통해 정책 검증과 평가에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구조도 마련했다.

박병규 광주시 광산구청장은 “이번 평가는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려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정책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책임 있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