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예술학교, 전문 음악교육 기반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5-05-19 11:15
add remove print link
세계적 수준의 음악교육, 과연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
음악의 미래를 키우는 혁신적인 대안학교의 비밀

한국국제예술학교가 국내 음악학교이자 음악대안학교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국국제예술학교는 줄리어드 음대 출신 교장과 서울대 음대 출신 이사장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미국, 영국, 독일 등 세계 유수 음악대학을 졸업한 연주자 출신 교수진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초•중•고 통합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장기적이고 일관된 음악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교는 주 2회 이상의 실기 연주 수업을 통해 무대 경험을 강화하고, 하루 6시간 이상의 의무 연습 시간을 통해 실기 역량을 체계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연습실, 교실, 기숙사가 인접해 이동 시간을 최소화했으며, 연습에 필요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시창, 청음, 프로그램 노트 작성, 총보독법, 지휘법 등 이론과 실기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영화음악, 인문학, 근육학 등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과 함께 체육 프로그램을 통한 자세 교정 및 부상 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례연주 무대 참여 기회와 액팅테라피 수업을 통해 무대 적응력 향상에도 집중하고 있다.
학비에는 월 8회 실기지도비와 학례연주 반주비가 포함되어 있으며, 교과 수업과 실기 수업을 병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학생들이 별도의 사교육 없이 음악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