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상담복지센터,“함평 학다리고 전교생 대상 폭력·마약 OUT 캠페인 진행”
2025-05-19 17:12
add remove print link
함평군상담복지센터,“함평 학다리고 전교생 대상 폭력·마약 OUT 캠페인 진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구태림)는 19일 학다리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마약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센터는 5년째 학다리고와 협력해 청소년 안전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사회 위험 요소를 인식시키고, 안전한 또래문화 조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는 딥페이크 기술과 관련된 사이버폭력 사례를 다루며, 디지털 범죄 예방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교육은 언어·신체 폭력뿐 아니라 따돌림, 사이버 괴롭힘 등 다양한 형태의 학교폭력을 다뤘고, 마약과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과 효과적인 대처 방법도 함께 소개됐다.
구태림 센터장은 “폭력과 마약, 사이버위협은 사회가 함께 대응해야 할 문제”라며, “청소년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상반기에는 폭력·마약 예방교육,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예방을 진행 중이며, 하반기엔 성교육과 생명존중 교육으로 청소년의 심리 회복과 건강한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