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제17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2025-05-19 17:33

add remove print link

청년세대의 언어와 감성으로 알릴 국민연금을 기대하며

국민연금공단은 19일(월) 공단 본부에서 제17기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민연금공단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 국민연금공단

공단은 지난 4월 전국 대학에서 지역별로 나누어 51명(17팀)의 국민연금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하였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재능을 가진 대학생 홍보대사들과 연금제도에 대한 청년세대의 오해를 해소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김태현 이사장은 대학생 홍보대사들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 연금제도와 연금개혁에 대한 청년층의 솔직한 의견을 경청하며 세대 간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고,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응원하였다.

한편 공단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해 운영해오고 있으며, 총 708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그동안 국민연금 홍보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미래 세대에게 연금제도를 보다 알기쉽게 전달하고, 청년세대와 소통하는 메신저로서 역할을 잘 수행한 바 있다.

김태현 이사장은 “미래 가입자인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청년세대를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창의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공단이 적극 지원하고, 청년세대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연금제도에 대해 청년세대가 느끼는 불안감을 줄일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