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자연 속에서 힐링 가족 캠핑 개최
2025-05-20 11:40
add remove print link
임실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일환, 성수산 왕의숲 국민여가캠핑장에서
전북 임실군이 지난 17과 18일, 1박 2일 동안 성수산 왕의숲 국민여가캠핑장에서 ‘임실 힐링 가족 캠핑’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임실 힐링 가족 캠핑은 임실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S/W) 용역의 일환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가족 단위 활동 및 캠핑 체험을 통해 정서적 힐링, 가족 간 유대감 증진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소중함과 공동체 가치를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행사는 1박 2일로 진행됐으며, 가족 간 사랑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 가족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참여 가족은 오징어게임(딱지치기, 달고나 게임 등), 보물찾기, 사랑의 편지쓰기 등의 가족 협력 팀빌딩 활동과 반려식물 힙팟(화분)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및 성수산 왕의숲 숲 해설사와 함께한 숲 탐방 프로그램 등 자연 속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게 됐다.
군은 지난 2020년에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총 5년간 국비 98억을 포함, 총 140억원의 농식품부 협약 사업인 임실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에듀케이션센터를 구축하는 H/W 사업과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S/W 사업을 추진 중이다.
임실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노재진 주민위원장은 “이번 캠핑을 통해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함께 휴식하고 여가를 즐기면서 가족 간 화합 및 주민 간 소통으로 지역 공동체가 강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캠핑 외에도 임실읍을 중심으로 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영유아에서 노인층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문화프로그램과 리더 성장 교육, 주민 공모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