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글로벌 청소년 한국문화체험 실시

2025-05-22 14:4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을 찾은 대만 수산고 학생들, 국궁 활쏘기 체험 등 한국문화 즐겨

지난 21일 한국을 찾은 대만 수산고 학생들이 국궁 활쏘기 체험을 하고 있다. / 대구 북구청 제공
지난 21일 한국을 찾은 대만 수산고 학생들이 국궁 활쏘기 체험을 하고 있다. / 대구 북구청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청은 지난 21일 지역 내 성광고등학교와 대만 수산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청소년 한국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글로벌 청소년 한국문화체’은 한국을 방문한 외국학교 학생들에게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외국 청소년들의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매결연 중인 학교 간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북구청에서 지난 2018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한국을 찾은 대만 수산고 학생 36명은 버디(buddy)가 되어 줄 성광고 재학생 16명과 함께 국궁 활쏘기를 체험하며 선비의 예와 기개를 배우고 떡메치기로 직접 만든 인절미를 먹으며 한국문화를 즐기고 서로 간의 추억을 쌓아 나갔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바라며 북구청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