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타더니 결국… 전국 시청률 9.7%, 동시간대 올킬한 '한국 드라마'

2025-05-25 09:55

add remove print link

팔척귀의 비밀, 어떤 원한이 숨겨져 있을까?
윤갑의 혼령을 둘러싼 충격적인 반전

SBS 금토드라마 ‘귀궁’이 주말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SBS 금토드라마 '귀궁' 방송 캡처
SBS 금토드라마 '귀궁' 방송 캡처

지난 24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귀궁’ 12화에서는 강철이(육성재 분), 여리(김지연 분), 이정(김지훈 분)이 왕가를 향한 팔척귀의 원한의 실체이자 100년 전 전쟁의 기록이 담긴 ‘광암문집’을 손에 넣으며, 팔척귀의 정체에 코앞까지 다가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함께 팔척귀가 윤갑(육성재 분)의 혼령을 토해내는 충격적인 모습이 엔딩을 장식하며,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이에 ‘귀궁’은 최고 시청률 10.6%, 전국 9.7%, 수도권 9.1%, 2049 2.5%로 동시간대 시청률 및 한 주간 방송된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전 회차 1위를 차지하며, 굳건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귀궁' 방송 캡처
SBS 금토드라마 '귀궁' 방송 캡처

SBS 금토드라마 ‘귀궁’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와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코. 배우 육성재, 김지연, 김지훈, 김상호, 안내상, 길해연, 김인권, 차정화, 손병호, 한수연, 한소은, 신슬기 등이 출연 중이다.

몇부작인지 관심이 쏠린 '귀궁'은 16부작으로, 현재 종영까지 4회 만을 앞두고 있다.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매주 금,토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