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사전투표소 ‘실시간 대기정보’ 제공… “앱으로 편리하게 투표하세요”
2025-05-25 12:21
add remove print link
24개 읍면동 투표소 혼잡도 확인 가능… ‘세종엔’ 앱서 길안내 서비스도 지원
교통·민원·환경 정보까지… 생활밀착형 스마트 행정 확대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가 사전투표소의 실시간 대기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서비스를 선보인다.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를 앞두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세종엔’ 앱을 활용한 정보 안내 기능이 강화됐다.
세종시는 오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실시되는 사전투표 기간 동안 ‘세종엔’ 앱을 통해 24개 읍면동 사전투표소의 실시간 혼잡도와 길안내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대기시간을 사전에 확인하고 혼잡도를 피할 수 있어 효율적인 투표 참여가 가능할 전망이다.
사전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투표를 위해서는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세종엔’ 앱은 사전투표소 정보 외에도 초정밀 버스도착정보, 여권민원 대기시간, 주요 놀이터 혼잡도, 미세먼지 안내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스마트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앱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설치할 수 있으며,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천흥빈 세종시 교통국장은 “시민들이 불필요한 대기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투표를 마칠 수 있도록 ‘세종엔’ 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 행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