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치과산업고도화지원센터, 제품 디자인 주제로 제2회 정기 오픈세미나 성료

2025-05-27 04:50

add remove print link

기업 대상 실무 중심 패키지 디자인 전략 공유… 실질적 협력 기반 마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산학협력단 치과산업고도화지원센터가 ‘첫인상이 매출을 만든다 – 제품 패키지 디자인의 전략적 활용법’을 주제로 제2회 정기 오픈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5월 20일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3층 공용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가 지원하는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치과의료 소재·부품 기업의 디자인 전략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수혜기업 간 실질적인 정보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디자인, 마케팅, 치과의료기기 분야 기업 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했으며,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이진렬 교수가 연사로 나서 실무 중심의 제품 패키지 디자인 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이후에는 디자인 도입에 관심 있는 기업 간 네트워킹과 질의응답이 이어졌고, 참가자들은 자사 제품에의 적용 가능성과 협력 기회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자는 “디자인 적용 방향과 타 산업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바로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미경 조선대학교 치과산업고도화지원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디자인 전략이 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 요소임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산업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선대학교 치과산업고도화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기업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세미나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