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집중호우 대비 금호파크골프장 구조물 이동 모의훈련 실시

2025-05-27 14:03

add remove print link

30일 금호파크골프장 정식 개장 앞두고 침수 상황을 가정한 대응훈련

대구 북구청 체육진흥과, 금호파크골프장 근로자, 협력업체 등이 지난 26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금호파크골프장 구조물 이동 모의훈련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북구 제공
대구 북구청 체육진흥과, 금호파크골프장 근로자, 협력업체 등이 지난 26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금호파크골프장 구조물 이동 모의훈련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북구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는 지난 26일 자연재해에 대비한 금호파크골프장 구조물 이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30일 금호파크골프장 정식 개장을 앞두고,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변 파크골프장 침수 및 구조물 유실 등 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북구청 체육진흥과, 금호파크골프장 근로자, 협력업체 등이 참여해 침수 상황을 가정한 대응훈련 일환으로 현장 출입통제를 비롯한 파크골프장 내 이동식 구조물(관리사무소, 창고, 휀스 등)의 신속한 해체 및 이동, 안전 구역 내 적치를 위한 참가자 간 역할 분담 및 협업체계 점검 등을 진행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하천변에 위치한 금호파크골프장은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넓은 경관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명소로 기대되고 있으나, 하천변 입지 특성상 침수 등 자연재해에 취약한 만큼 사전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해 자연재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