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해양분야 여성리더십 공동워크숍 개최
2025-05-28 15:14
add remove print link
-“ BPA 등 4개 기관, ‘W.A.V.E’로 해양분야 여성리더십 새 물결 일으켜”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5월 27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해양환경공단,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국립해양박물관과 함께 ‘2025년 해양분야 여성리더십 공동워크숍’을 열었다.
이 워크숍은 ‘미래로 향하는 해양의 새 물결, W.A.V.E(Women’s Advancement & Visionary Empowerment)’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해양 분야 여성 인재 간 교류를 촉진하고 리더십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네 기관의 여성 직원 35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여성 리더십 사례 발표, 관련 분야 전문가의 강의, 라운드테이블 형식의 네트워킹 등이 포함되었다. 이 중 부산항만공사의 내부 사례 발표에서는 조직 내 여성 리더의 역할과 성장 과정이 소개됐다.
부산항만공사 관계자는 "기관 내 다양성과 포용성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성원 간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데 의미를 두었다"고 전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