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사명' 새긴 서정대 간호학과, '제1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성료
2025-05-30 10:00
add remove print link
간호인의 길을 향한 첫 걸음을 내딛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간호학과는 지난 5월 28일, 서정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제1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성대히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정식으로 간호사의 길에 들어서는 상징적인 의식으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간호 전문직에 대한 소명의식을 다지는 자리였다.
이날 선서식에는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을 비롯해 교내 관계자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간호사로서의 윤리적 책임과 인간 생명에 대한 존엄성을 지키겠다는 굳은 다짐을 전했다.
또한,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간호학과 교수진 및 학부모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하며 뜻깊은 순간을 공유했다.

양영희 총장은 “이번 선서식을 통해 학생들이 간호사로서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더욱 깊이 새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과 사회, 그리고 세계를 위한 참된 간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정대학교 간호학과는 2025년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전원 합격을 기록하며 합격률 100%를 달성, 실력 있는 간호 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우수한 교육성과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