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무설계, 국군장병 재정안정 재무설계 ...국군예우사업회와 함께
2025-06-26 09:29
add remove print link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국군 영웅을 위한 재정안정 재무설계 서비스 제공

[위키트리]박병준 기자=한국재무설계가 국군예우사업회와 함께 장병 재정안정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양측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군 영웅을 위한 문화 캠페인, 복지 혜택 증진을 위한 노력, 금융전문가(공인재무설계사)를 통한 재정안정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재무설계는 지난해 천안함 생존 장병과 가족을 위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군인공제회 “희망플러스 프로젝트”를 통해 2023년부터 현재 복무 중인 간부와 군무원을 대상으로 재무설계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희망플러스론 ▲ 개인회생 비용 지원 ▲재무설계 컨설팅의 희망플러스 프로젝트는 장병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경제 교육과 재무컨설팅이다.
초급 간부 등 상대적인 재정적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은 복무 여건 향상과 금융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 부대에서 지속적인 상담 및 금융 특강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재무설계 최병문 대표는 “국군 영웅을 예우하는 문화와 인식의 정착을 위해 다각적으로 힘써 온 국군예우사업회에 감사를 전한다”며 “한국재무설계도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기업의 소명을 가지고 국군영웅, 현역군인, 제대군인, 또한 순직장병 유가족을 위한 재무설계 서비스도 점차 확대해 나가 사회적으로 존중받아야 하는 국가의 영웅들이 재무적 소외감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살펴보고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