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랑의열매, 세대교체로 새로운 도약 다짐

2025-06-28 13:59

add remove print link

13·14대 회장 ‘세대교체’와 변화의 순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7일 라마다충장호텔에서 제14대 구제길 신임회장 취임과 13대 박철홍 회장 이임식을 함께 열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현장에는 김병준 중앙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등 사회 각계 인사 약 150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주요 순서에는 활동 영상 상영과 감사패 전달, 명예 가입자 감사 행사 등이 마련됐다.

지난 3년간 박철홍 회장은 ‘희망나눔캠페인’의 연이은 목표 달성,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확대, 나눔명문기업 증가 등 지역 기부 문화의 기반을 크게 확장했다. 박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동료들과 고액기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난 시기 성과를 되새겼다.

◆새 리더십, 사회적 연대와 상생 강조

신임 구제길 회장은 취임 일성으로 집단적 연대와 공동 선(善) 가치 실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특히 사회 각계 공동선 확산, 기업의 사회적 기여 활성화 등 지역 사회 통합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구 신임회장은 그간 의료·장례·복지 분야에서 다양한 리더십을 보여줬으며,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 대표 등으로서도 신규 회원 가입을 앞장서 이끌었다.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신임회장의 임기는 3년이며, 앞으로 지역 취약계층 지원과 광주 나눔 문화의 질적 성장을 책임지게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