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익 함평군수, 은빛건강대학에서 함평의 미래를 논하다

2025-06-29 00:49

add remove print link

이상익 함평군수, 은빛건강대학에서 함평의 미래를 논하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이상익 함평군수가 어르신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26일, 함평군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에서 열린 은빛건강대학 강연장에서 이 군수는 ‘희망찬 함평 만들기’와 ‘건강한 노후, 함평에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은빛건강대학은 노년층의 건강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의에는 제24기 수강생 60명이 참여했다.

이 군수는 강의를 통해 함평군의 주요 보건정책과 핵심 군정 방향을 설명하며 어르신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지역 주민들과의 이런 소통의 자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함평 발전을 위한 협력 의지도 함께 밝혔다.

◆어르신들과 함께 만드는 활기찬 함평

강연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지역에서 오랜 시간 살아오며 느낀 발전상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 자신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더 깊은 고민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 역시 “군수님이 직접 찾아와 소통하려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 지역 발전에 더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이 군수는 “어르신들과 함께 함평의 미래를 고민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노년의 삶이 더욱 활기차도록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24기 은빛건강대학은 오는 10월까지 총 24회의 교육을 마친 후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교육, 교양 강좌, 안전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