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시설관리공단, 여름방학 어린이 수영 특강 개설…보람·조치원서 운영

2025-06-30 11:02

add remove print link

7월 22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8회 강습, 수강생 80명 모집
자유수영 혜택·물놀이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 가족 중심 교육 확대

체육시설_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수영 특강 운영 / 세종시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_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수영 특강 운영 / 세종시시설관리공단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 수영 특강을 마련하고, 보람수영장과 조치원수영장에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특강은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19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보람수영장과 조치원수영장 각각 2개 반씩 총 4개 반에서 80명의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수업은 수영 초보자를 대상으로 물 적응, 뜨기, 호흡법, 자유형 입문 등 기초 과정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강 수강생에게는 토요일 자유수영 1회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29일에는 수강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전문 수영강사가 진행하며, 수상안전 이론, 장비 활용법, 응급조치법 등을 실습 위주로 배울 수 있어 자녀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형 안전교육으로 주목된다.

참여 신청은 6월 30일 공단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7월 1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https://onestop.sjfmc.or.kr/)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자 가운데 추첨은 7월 7일에 진행되며, 정원이 미달된 반에 한해 7월 10일부터 현장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번 방학특강은 어린이들에게는 건강한 스포츠 습관을, 학부모들에게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여름 돌봄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