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떠나는 마음 여행]광주시 광산구 운남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2025-07-01 11:30

add remove print link

독서와 함께하는 자기성장…다문화 감수성도 쑥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 운남어린이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특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여름 시즌 프로그램은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독서클럽부터 다문화 감수성 교육, 세계 신화 탐험까지 책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됐다.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으로는 ‘우리 아이 영어 그림책’, ‘문해력 골든타임’, ‘스토리플레이 보드게임’ 등이 운영되며, 성인을 위한 독서클럽도 마련됐다. ‘조금 더 섬세하게, 다시 꿰어낸’이라는 주제로 감정 공유와 자기성찰을 돕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다문화 교육 ‘모두 다(多) 소중해’는 놀이와 독서를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활동으로, 초등생 대상 수업과 다문화 도서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신화로 떠나는 세계 여행…창의력과 감성 키운다

여름방학 특별기획 ‘신화로 떠나는 세계 탐험’도 주목할 만하다. 그리스, 북유럽, 남미 등 다양한 지역의 신화를 통해 문화적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창의융합형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광산구 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을 매개로 아이들이 스스로를 돌아보고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며, “운남도서관이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