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성과 공유회 성료
2025-07-01 14:38
add remove print link
대구시교육청 및 실습협력학교 관계자와 함께한 성찰과 성장의 시간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는 1학기를 마무리하며 지난달 30일 대학 정보관 111호 세미나실에서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학교현장실습학기제는 예비 유아교사의 현장 적응력과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된 제도다.
기존 4주간의 단기 실습을 넘어, 한 학기 동안 실제 유치원 현장에서 교육과정 운영, 수업 및 평가, 생활지도와 상담 등 다양한 실무를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공유회에는 유아교육과 실습생을 비롯해 기획조정실장, 유아교육과 교수진과 대구시교육청 장학사, 2학기 시범운영을 앞둔 계명전문대학교 관계자, 15개 실습 협력 유치원의 현장 교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2025학년도 1학기 시범운영에 참여한 유아교육과 실습생 10명은 자연누리유치원과 영진전문대 부설유치원에서 실습한 경험을 발표하며, 현장에서 겪은 생생한 사례와 느낀 점을 나눴다.
또 자연누리유치원과 부설유치원의 실습 운영 사례 발표,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이 이어지며 2학기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활발히 오갔다.
나지연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이번 성과 공유회는 단순한 실습 결과 발표를 넘어, 예비 유아교사들이 자신의 실습 경험을 성찰하고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