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5년 적극 행정 실행계획 실천 박차

2025-07-02 10:42

add remove print link

‘적극 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를 새롭게 도입‧운영

전북 임실군이 2025년도 적극 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과제로 ‘적극 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를 새롭게 도입‧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임실군
임실군

이번 적극 행정 실행계획은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민 중심의 창의적‧적극적인 일 처리로 군민 행복 만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군민이 피부로 느끼는 적극 행정 추진을 위하여 각 부서의 책임성 강화는 물론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키로 했다.

적극 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는 공무원이 추진한 적극 행정 실적에 따라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적극 행정 업무 기획 ▲효율적인 집행 관리 ▲적극 행정 지원제도 활용 ▲주민 등 정책 대상자 불편 해소 등의 세부 기준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누적 마일리지가 일정 기준에 도달하게 되면 임실사랑상품권, 기프트카드 등을 지급하며, 우수 공무원에 대해서는 연말 포상 등도 병행하여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군민을 위한 적극 행정은 공무원의 기본자세”라며 “실행계획 수립과 마일리지 제도 운영을 통해 공무원 스스로가 변화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