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 중이라면 꼭 확인…기차표 ‘반값’ 혜택 떴다

2025-07-02 12:24

add remove print link

열차 반값에 추가 할인까지...12월까지 운영

아무것도 안 하고 쉬고 싶을 때, 무작정 떠나기보다 이 상품부터 확인하는 게 좋다. 열차 할인부터 농촌 체험, 관광지 입장까지 혜택이 알차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농촌투어패스’와 철도 할인 혜택을 묶은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연합뉴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연합뉴스

이번 상품은 ‘지역사랑 철도여행’ 열차 운임 50% 할인과 농촌 체험 혜택을 제공하는 ‘농촌투어패스’를 함께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12월까지 운영되며 대상 지역은 전라권(김제·익산), 경상권(문경·영주·안동) 등 총 5곳이다. 강원권과 충청권 대상 상품도 오는 8월 중 출시 예정이다.

여행 상품은 당일형과 1박 2일형 두 가지가 있으며 열차 왕복 운임 50%에 1만 7900원을 추가하면 구매할 수 있다.

익산을 여행한다고 가정하면, ‘익산-전라권 농촌투어패스’는 용산에서 익산 간 KTX 왕복 운임(정상가 6만 4000원)에서 50% 할인된 3만 2000원에, 여기에 농촌투어패스 가격 1만 7900원을 더해 총 4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천연 쌀 비누 만들기, 블루베리 호떡 만들기 같은 체험 활동은 물론, 보석박물관·왕궁 포레스트 입장권, 음료 쿠폰 등 다양한 지역 혜택도 함께 포함돼 있다.

상품은 홈페이지(www.korail.com)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열차 승차일 기준 1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3일 이내에 모바일 티켓이 전달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지나 가맹점 정보는 지역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모바일 티켓 내 ‘투어 패스 이용 가능 여행지’와 ‘시설별 이용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철도와 지역 관광, 농촌 체험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여행으로 쏠쏠한 할인 혜택과 일상 속 힐링의 시간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생성 이미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생성 이미지

농촌투어패스는 인구소멸 지역 33개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전국 단위 여행 패스 프로그램이다. 대중교통 할인 쿠폰과 함께 다양한 체험·관광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원하는 지역과 상품을 선택해 모바일 티켓 형태로 패스를 발급받고 24시간 동안 제휴 가맹점의 서비스를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해당 패스는 코레일톡, 티머니GO 앱 외에도 네이버, 쿠팡, 지마켓, 옥션, 투어패스몰 등 총 13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역사랑철도여행X농촌투어패스 포스터 / 코레일 제공
지역사랑철도여행X농촌투어패스 포스터 / 코레일 제공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