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나눔장터 '기버마켓' 개최

2025-07-03 13:15

add remove print link

시민들이 사회적 가치를 직접 체험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는 시민 참여형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한 ‘2025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기버마켓(Giver Market)’을 지난 6월 28일(토)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LF스퀘어 양주점 야외광장(노스페이스 앞)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기버마켓’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고,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직거래형 오픈마켓 행사로, 시민들이 사회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기버마켓의 슬로건은 “오늘, 가치 있는 하루를 만나다” 로, 단순한 장터를 넘어 지역 상생, 공정한 소비, 공동체 가치 실현을 지향하는 장으로 기획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주간을 기념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전시 및 판매,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 지역 복지관 등 다양한 기관들의 기획 부스, 문화공연(팝페라·전자현악 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본 행사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및 판로 확대, 시민 인식 제고, 지속가능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으며, 향후에도 짝수(8월, 10월) 달 넷쨰 주 토요일 정례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경제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기버마켓은 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장터이자,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를 실현하는 실천의 공간”이라며, “가치 있는 소비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변화를 함께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