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영진전문대, 포항서 외식창업 현장교육 실시

2025-07-04 09:10

add remove print link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 수산물 중심 점포 운영 노하우 체득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 수강생들이 3일 현장 교육에 나선 가운데 이재훈 교수(오른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쿤대 제공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 수강생들이 3일 현장 교육에 나선 가운데 이재훈 교수(오른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쿤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시와 영진전문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가 3일 실전 외식 창업 교육의 일환으로 포항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대구시 위생정책과와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는 이날 포항시 영일대 회 전문 식당에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수산물 중심 외식업 점포를 활용한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외식창업자들이 실제 점포를 방문해 아이템 개발, 운영 현황, 식자재 수급 등의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포항의 대표 수산물 식당들을 둘러보며 메뉴 구성, 주방 동선, 위생관리, 원재료 공급망 등 창업에 필요한 핵심 요소들을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직접 살펴봤다.

아카데미 운영을 맡고 있는 영진전문대 이재훈 교수(호텔항공관광과)는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전 창업 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5월 9일 개강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는 오는 11일까지 약 2개월간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