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순대빵부터 손칼국수까지, 오늘의 맛집
2025-07-03 18:50
add remove print link
'생방송 투데이' 3803회 맛집 소개
SBS '생방송 투데이' 3803회에서는 "기기묘묘한 대한민국" "우리동네 뉴스" "혹하는 경제이야기" "한우물의 법칙" 코너가 방송될 예정이다.

우리동네 뉴스에서는 눈과 입이 즐거운 반전 디저트를 소개한다.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병천순대빵'은 순대를 활용한 디저트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순대빵'이다. 실제 순대처럼 긴 모양을 하고 있는 빵은 25cm, 50cm, 75cm로 각각 길이를 선택할 수 있다. 속재료는 진짜 순대를 비롯해 호두팥, 단호박, 고구마, 통치즈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돼 입맛별로 골라 먹기에 좋다.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카페 건물은 포토존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예쁜 디저트 카페 인증 사진을 남기고 싶은 방문객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병천순대빵'은 매일 오전 10시~오후 8시 영업한다.
두 번째 소개되는 디저트 맛집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마카모예 브레드바'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넉넉한 공간으로 운영되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김빵'이다. '김빵'은 김으로 빵 겉면을 감싼 뒤 종류에 따라 참치, 바질 마요, 불닭 마요 등의 속재료가 들어간다. 방문객에게 빵과 김밥 사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
‘마카모예 브레드바’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한우물의 법칙에서는 '2대째 이어온 손맛! 34년 전통 손칼국수' 편이 방송된다.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까삐네칼국수'는 1992년부터 운영된 멸치육수 기반의 손칼국수 맛집이다. 깊고 진한 멸치육수에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 맛, 쫄깃한 손반죽 면발이 특징이다. 하루에 단 네 시간만 영업하고 있어 맛을 보기 위해서는 서둘러야 한다. 오직 손칼국수 한 가지 메뉴만으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이곳은 여전히 단골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까삐네칼국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다.
'생방송 투데이'는 평일 오후 6시 50분 방송된다.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