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진흥원, 소상공인 디자인 무료 지원~골목상권 활력 기대

2025-07-03 17:4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디자인진흥원, 소상공인 디자인 무료 지원~골목상권 활력 기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김용모)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디자인 컨설팅 무료 지원사업을 펼친다.

이번 사업은 밤낮으로 고군분투하는 골목경제 주역들의 디자인 애로를 해소하고, 시장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홍보·인쇄물, 간판, 포장 디자인 등 실질적 개선이 필요한 분야 중심으로 맞춤형 디자인 상담과 지원이 제공된다.

지원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등록된 10인 이하 자영업·소상공인(일부 업종 제외)이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10일까지 이메일(osy9068@gd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은 전액 무료이며,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신청 업체 중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 후, 전문 디자인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직접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연내 온라인 ‘디자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제품·시각·포장·공간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전문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필요시 컨설팅부터 개발까지 원스톱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골목 상권이 지역경제의 뿌리인 만큼, 디자인 지원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경쟁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