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조건 꼭 확인하세요… 속초해수욕장 주차장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2025-07-04 15:34
add remove print link
지난해 '국민이 가장 많이 찾은 해수욕장 27선' 포함
강원 속초해수욕장을 방문한 자매도시 시민은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속초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다음 달 24일까지 국내 자매도시 시민을 대상으로 속초 해수욕장 주차장 무료 이용 쿠폰 등 각종 편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대상 도시는 ▲ 서울 중구 ▲ 경기 오산시·용인시 ▲ 전북 정읍시 ▲ 전남 여수시다.
해당 지역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속초 해수욕장 행정지원센터를 방문하면 주소지 확인을 거쳐 주차장 무료 이용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오산시민에게는 오산시 자체 예산을 통해 파라솔, 튜브 등 물놀이용품 무료 대여 쿠폰도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제공한다.
속초 해수욕장은 지난 4일 개장해 다음 달 24일까지 총 52일간 운영된다. 아울러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는 오후 9시까지 야간 운영도 실시한다.
1976년 개장한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 조양동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동해안 해수욕장이다. 인근에는 설악산과 청초호수가 있어 해수욕과 관광을 동시에 즐기기에 좋다.
속초 해수욕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동 선정한 ‘2024년 국민이 가장 많이 찾은 해수욕장 27선’에 포함됐으며, ‘올여름 가볼 만한 지도: 여름 해변 편’에도 이름을 올렸다.

속초시는 개장과 동시에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총 51명의 수상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관계 기관과 협력해 인명 구조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해파리 및 상어 등 유해 해양생물 유입을 막기 위한 차단망도 설치한다.
또 무인 보관함, 모래 털이기, 세족기를 24시간 운영하고 임시 주차장을 마련했다. 장애인 쉼터와 해변 휠체어를 도입하는 등 배려 관광 환경도 도입한다.
속초 시내에서는 오는 26일 싸이의 ‘흠뻑쇼’, 다음 달 23일 ‘워터밤’ 등 대형 워터 페스티벌이 개최되며 여름철 관광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