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2025학년도 1학기 위기 및 심층 상담 운영
2025-07-08 15:3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2025학년도 1학기 위기 및 심층 상담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2025학년도 1학기 동안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위기 및 심층 상담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위기 및 심층 상담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1:1 개인 상담과 심리검사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상담을 통해 성장 과정을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 “상담을 처음 받을 때는 두렵고 걱정이 많았지만 이야기를 나누면서 점점 상담 시간이 기대되었고, 이후에는 나 자신을 안정화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곽경화 센터장은 “위기 및 심층 상담을 통해 심리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이 대학 생활 적응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학생상담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대학생들의 심리적 안녕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 상담, 집단 상담, 심리 검사, 진로 검사, 예방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