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소식]대경권 이랜드리테일, 공격적 영업전개로 위기극복 나서

2025-07-10 15:18

add remove print link

리뉴얼을 통한 차별화 컨텐츠 강화 및 고객 서비스 공간확충

동아 쇼핑점 9층 애슐리 퀸즈 매장 전경. / 대구·경북권 이랜드리테일 제공
동아 쇼핑점 9층 애슐리 퀸즈 매장 전경. / 대구·경북권 이랜드리테일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경북권 이랜드리테일은 최근 내수 경기 침체로 고민이 깊어진 유통업계 상황속에 공격적인 영업전개로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

대경권 이랜드리테일은 올해 초부터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 컨텐츠 강화와 고객 서비스 공간 확충에 힘썼다.

그 일환으로 지난 1월 지역 대표지점인 동아 쇼핑점 지하1층 식품관 푸드코트 전체(약 1058㎡ 규모)를 △푸드 △델리 △델리 바이 애슐리로 구성된 ‘델리 그라운드’로 리뉴얼 오픈해 전년 대비 120%대 급신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대구지역에 첫 입점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델리 바이 애슐리’는 2024년 이랜드 이츠가 운영하는 뷔페 애슐리 퀸즈의 인기 메뉴 200여 가지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한 브랜드로 ‘런치 플레이션’에 높은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27일에는 동아 쇼핑점 9층에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12층에서 9층으로 이전 확장 리뉴얼 오픈을 했다. 기존 717㎡(217평) 242개 좌석에서 1067㎡(323평) 310좌석으로 매장규모는 물론 고객편의를 위한 좌석당 공간확장 등 시설적으로 현대화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메뉴들도 버전업 해 내점고객의 품격에도 맞추면서 편의성을 높였다.

또 이달 19일에는 동아 강북점에 국내1위 업체인 ‘마실파크골프’가 대구 북구지역 최초/최대 스크린 파크골프 연습장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크린 파크골프장은 500㎡규모로, 스크린 경기장 10개, 파크골프 용품샵 등으로 구성됐다. 입문자와 동호회를 위한 파크골프 아카데미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30일 동아 수성점에도 지하12층에 ‘바이킹 파크골프’가 스크린 파크골프 연습장으로 입점을 앞두고 있다.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고재은 선임지점장은 “내수 경기침체로 유통업체 모두가 힘들어 하는 시기이지만 저희 대경권 지점들은 위기가 곧 기회라고 보고 저희 회사만의 강점인 자사브랜드를 통한 차별화된 컨테츠 강화와 함께 지점별 지역 맞춤식 고객서비스 공간 확충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저희 대경권 지역 지점들을 찾는 많은 고객들의 니즈 충족과 쇼핑에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