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2025-1학기 GPS팀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2025-07-15 10:11
add remove print link
학사 제도 설명회부터 밀착 교수 상담까지... 체계적 진로 멘토링 호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창의교육팀이 지난 7월 2일 창의교육팀 세미나실에서 ‘2025학년도 1학기 GPS팀 멘토링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자유전공학부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79명의 멘티 학생들, 다양한 선호 학과의 멘토 학생들, 자유전공학부 교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원활한 대학생활 적응 및 진로 설계를 위한 밀착 교수 상담 ▲학사제도 및 교내 프로그램 안내를 위한 직원 설명회 ▲선호 학과 교수와의 만남 등이 진행됐다.
특히, 성과공유회에서는 한 학기 동안의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최우수팀’, ‘우수팀’, ‘장려팀’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멘토링 활동 소감 발표와 함께 우수 멘티 학생들의 ‘대학생활 로드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우수 멘토로 선정된 최민기 학생(전기공학과)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의 진로와 대학 생활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과 교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의교육팀은 오는 2학기에 전공탐색 학습공동체를 구성해, 자유전공학부 학생들이 교원·선배 멘토와 함께 관심 전공의 주요 개념과 기초 지식을 사전에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