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남양주도시공사장, 청소년기자단과 소통 간담회 진행
2025-07-18 16:57
add remove print link
더 깊은 콘텐츠 기획을 고민하고
공공의 가치를 담아내는 콘텐츠를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이계문 사장은 18일(금)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기자단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 사장과 도시공사 청소년기자단 7명이 참석하였으며, 2025년도 상반기 주요 성과 공유를 시작으로 하반기 활동 계획 발표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일문일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기자단은 상반기 동안 블로그 16건, 유튜브 11건, 인스타그램 16건을 통해 7,421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사를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청소년 기자단원들은 하반기 활동 시에는 단독 취재보다는 기획취재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청소년 기자로서의 역량을 발전시키겠다는 다짐과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청소년 기자단원들은 “남양주시민을 포함한 전 국민들에게 우리가 직접 취재하고 제작한 콘텐츠들로 공사가 하는 일을 알릴 수 있어 매우 뿌듯했다”라며, “또한 단순 취재활동이 아닌, 나의 개인 역량을 향상시키는 일련의 과정으로 생각하며 남은 하반기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계문 사장은 “AI기술 덕분에 누구나 쉽게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에, 청소년 기자단은 더욱 세부적인 기획을 토대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 역량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공공의 가치가 담겨있는 숏폼(짧은 영상) 제작도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기자단에게 진심어린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