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콕! 콕! 집어 이탈리아 3부, 브라차노호 ·오르티세이 편

2025-07-23 19:3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7월 23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콕! 콕! 집어 이탈리아 3부에서는 브라차노호 ·오르티세이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콕! 콕! 집어 이탈리아 3부, 브라차노호 ·오르티세이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콕! 콕! 집어 이탈리아 3부, 브라차노호 ·오르티세이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세계테마기행' 콕! 콕! 집어 이탈리아 3부, 브라차노호 ·오르티세이 편

이탈리아의 호수와 명산 그리고 그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를 따라가는 세 번째 여정은 브라차노호(Lago di Bracciano)에서 시작한다. 로마 북서쪽에 있는 칼데라 호수로 맑고 깨끗한 물과 주변 자연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2006년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스가 결혼식 올린 중세 요새 카스텔로 오르시니 오데스칼키(Castello Orsini-Odescalchi)가 있어 더욱 세간에 알려졌다.

브라차노호는 고대부터 로마 시민의 식수원으로 쓰일 만큼 깨끗한 물로 인근에 고대 로마의 수도교(水道橋)가 남아 있다. 서기 109년, 트라야누스 황제가 완공한 수로 아쿠아 트라이아나(Aqua Traiana)를 둘러보고, 한국인이 고풍스러운 빌라를 개조해 숙소로 운영하는 곳에서 하룻밤을 보낸 뒤, 그림처럼 아름다운 산악 마을 오르티세이(Ortisei)로 향한다. 2009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돌로미티(Dolomiti)의 장엄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거점으로 유럽 최대 고산 초원 지대 알페 디 시우시(Alpe di Siusi)와 극적인 바위 풍경의 세체다(Seceda) 트레킹의 기점이기도 하다.

특히 알페 디 시우시 트레킹은 유럽 최고봉의 자연을 마주할 수 있지만 케이블카와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완만한 코스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장비 없이 오를 수 있다. 유럽 알프스산맥의 일부로, ‘악마가 사랑한 천국’이라는 돌로미티를 걸으며 멋진 풍경 이상의 위로를 받는다. 이어서 길이 약 52km, 너비 약 17km인 이탈리아 최대의 호수 가르다호(Lago di Garda)로 발길을 옮긴다.

호수변 가장 아름다운 마을 중 한곳, 말체시네(Malcesine)의 카피타니 궁전(Palazzo dei Capitani)에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에 담긴 가르다호의 경치를 감상한다. 마지막 목적지는, 알프스의 피라미드로 불리는 마터호른(Matterhorn). ‘마터호른 여행’하면 스위스로 가는 게 일반적이지만, 지난 2023년 이탈리아의 체르비니아(Cervinia)에서 출발하는 특별한 하늘길이 열렸다. 케이블카로 이탈리아의 국경을 넘어 스위스 산악 마을 체르마트(Zermatt)까지. 장엄한 마터호른의 모습을 사방으로, 또 시시각각으로 마주하며 눈과 마음에 담아본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