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항공 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 실시
2025-07-22 02:41
add remove print link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방문, 취업 실무 역량 증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4일,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 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해 실무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에 대한 감각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본 클래스는 티웨이항공의 현직 승무원들이 직접 진행하는 현장 체험형 교육으로 예비 승무원들에게 실제 직무 환경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훈련은 센터 투어를 시작으로 ▲객실 서비스 실습 ▲응급처치 훈련 ▲화재 대응 훈련 ▲기내 비상 상황 체험 ▲비상 탈출 실습 등 전문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객실 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항공서비스학과 박○○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승무원들이 어떤 환경에서 일하는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고, 특히 비상 상황 대응 훈련이 인상 깊었다”며 “이론으로만 배웠던 내용을 직접 체험하면서 진로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이번 직무체험 프로그램이 항공서비스 직무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데 큰 의미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체와 협력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